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M 쉼 Sep 09. 2024

공식적으로 볼 수 있다니!

[나만의 시선]

내가 있는 곳에서는 연예인을 쉽게 볼 수 없다.


서울에서는 대학교나 고등학교에서도 심심치 않게 축제에 초대된 연예인들이 많다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내 학창 시절에는 아이돌 춤을 멋있게 추는 선배들이 축제의 꽃이었다.


지금보다 더 젊었던 시절, 서울 방문 때 친구 한 명이 거리를 지나가다가 유명 연예인 비슷한 사람이 지나간 것 같다며 한번 따라가 보자고 제안한 적도 있었다.


서울 사람들은 그럴 수도 있다.


연예인 보는 게 무슨 대수냐고. 


물론, 서울에 오래 산다고 해서 연예인들을 다 보는 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다.


서울에서 태어나서 성인이 될 때까지 서울에서 살았던 한 친구의 증언에 따르면, 서울에서조차도 TV에서 말고는 연예인을 실물로 본 적이 없다고 했다.


나는 서울살이 오기 몇 달 전에야 극장에서 상영회나 무대인사에 가면 연예인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무래도 내가 있었던 곳에서는 흔한 일이 아니라서 이것에 관해 전혀 몰랐다.


또한 가끔 기사로 이런 이야기를 접했을 때 초대받은 사람들만 갈 수 있는 특권이라 여겼다.


그래서 부러워만 하고 있었다.


그런데 서울살이를 하게 되자, 우연히 길거리를 가다가 마주치는 확률적으로 낮은 것보다 훨씬 쉽게, 연예인들을 공식적으로 볼 수 있는 무대인사와 사인회가 서울에는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운이 좋으면 앞 좌석에 앉아 연예인을 코 앞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통해 직접 사진도 함께 찍어 볼 수 있다. 선물도 전달해 볼 수 있고, 그들의 사인도 받을 수 있다.


이게 다 공식적인 행사인 것이다.


그러다 보니, 서울에 있는 짧은 시간에도 무대인사에 참석하며 여러 다양한 연예인들을 공식적으로 자주 볼 수 있게 되었다.


여태컷 살면서,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연예인들을 쉽게 실물로 영접할 수 있었던 것은 처음이다.


굳이 이리저리 막연히 찾아보려 하지 않아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연예인들의 무대인사가 많은 곳, 서울은 유명인사들을 그래도 쉽게 볼 수 있는 공식적인 행사가 많은 도시라 더욱 매력 있게 다가오는 것 같다.



    


이전 06화 서울의 맛을 보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