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Mar 09. 2017

#3. Life is Hard

하드한 인생에서 하드 찾기

"Life is so hard."

내 친구가 말했다.


그 말에 내가 답했다.

"렇지. 라이프는 아이스크림이지."


나의 그 어줍잖은 말장난은 이내 곧 친구로부터 "쯧쯧"

이란 소리를 듣게 했지만 다시 또 혼자 생각해보니 나의 유치한 한 마디가 꼭 틀린 말도 아닌듯 했다.


회사 안 팍에 존재하는 모든 '갑'님의 중요한 계약 건을 위해 약 1.5배 과장된 미소를 날리며 돈 버는건 팍팍하기 그지없고.


모든 것을 내어줄 것만 같던 연인과의 화창했던 사이에도

서로의 다름에 부딪힐 때면 이렇게 서로 틀릴 수 없다며

한바탕 태풍이 몰아치기도 한다.


우리가 산다는 것은 작고 큰 이벤트의 끝없는 연속으로

오늘도 Very hard 하만.


황금 요일 금요일 저녁, 친구와의 편안한 수다를 안주 삼 서로의 고민을 함께 마시는 시간이나


나와의 거릴 점점 좁혀가며 다가오는

그의 '보고 싶다'는 한 마디


이 추운 세상살이 속에서

그 어떤 아이스크림 보다도 달콤한 위로와 행복감을 준다.



시나리오 없는 생 속

언제 어디서 추운 순간을 마주할지 그 누구도 알 수 없지만,

예기치 못하는 달콤함 또한 군데군데 숨어있기에

 

언제나 인생은


아직ㅡ


살.만.하.다.




#Life_is_hard #Love_is_so_hard

#그럼에도_누구에게나_달콤한순간은_있다

#그순간을_누가_얼마나_자주_잘_찾는지에대한_차이가_있을뿐




#보고싶다 #보고싶다

#내겐_사랑해보다도_달달한_네글자

#보고싶어요 #이세상제일 #달콤한_나의그대  



매거진의 이전글 #2. 사랑의 열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