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업 운영 시 알아두어야 할 지출항목들
숙박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어떻게 해야 더 많은 돈을 벌지를 고민하게 마련이다.
조금이라도 비싸게 팔려고 고민하고 궁리하지만
나가는 돈을 줄여야 할 방법은 그만큼 고민하지 못하는 것 같다.
오늘은 숙박업을 운영할 때
발생하는 지출항목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그리고 줄일 수 있을만한 항목들도
짚어보겠다.
월세
많은 사람들은 자가에서 숙박업을 한다기보단
임대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숙소 운영에서 가장 아까운 큰 지출은
월세일 것이다.
월세는 적게는 20만 원, 많게는 100만 원 이상
부동산마다 다양하게 발생한다.
매 달 고정적으로 꼭 나가야 하는 비용이기 때문에
자동이체를 걸어두거나 밀리지 않도록
잘 신경 써야 한다.
건물주와의 관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보증금을 낮추고 월세를 올리는 게 나은지,
보증금을 올리고 월세를 낮추는 게 나은지를
물어보는 분들이 계신다.
금리 같은 부분도 고려해야 하지만
나는 보증금을 낮추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에어비앤비 같이 비교적 소자본으로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숙박업 초기에 발생하는 돈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월세가 다소 높아지는 부분은
최적의 가격으로 열심히 팔고 지출을 줄여나가면서
극복할 수 있다.
공과금(전기/수도/가스)
월세 다음으로 반드시 발생하는 고정지출에는
전기, 수도, 가스비 등 공과금 항목이 있다.
보통 전기세는 에어컨 가동이 많은 여름에 많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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