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Soo Seo Feb 18. 2018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고 싶어서

결혼준비의 꽃은 역시 신혼여행 


벌써 일주일이 지났나. 마침내 상견례까지 끝내고 나니 마음속 무게감이 다르다. 그간의 준비가 좀 더 공식화된 느낌이랄까? 어쩐지 마음 한편 든든한 심리적 후원자를 만난 것 같다. 이게 어른이라는 존재가 갖는 힘 일까. 큰 산을 넘은 것 같은 안도감에 오늘은 작정하고 게으르게 보낼 참이었다. 그렇지만 턱도 없는 계획이었다는 걸 알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치 않았다. 느닷없이 걸려온 전화 한 통 때문이었다. 


“여보세요. 네? 진짜요?” 


마침 동문회관에서 결려온 전화. 그러니까 내가 한 달 전쯤 결혼식을 예약한 곳이었다. 예약은 했지만 날짜는 임시로 걸어 놓은 바로 그곳이다. 우리가 원하는 날짜가 없었기에 우선 가능한 날짜를 급한 대로 올려놓았다고나 할까. 전화 속 상대방은 좋은 뉴스를 전하겠다며 깜짝 놀랄만한 얘기를 하고 있었다. 바로 예약 날짜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 내가 가장 선호했던 날짜로 변경이 가능하단다. 



(중략) 







안녕하세요~ 지금 읽고 계시는 '위클리 매거진'이  
아래와 같이 예쁜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연재한 글 중 일부는 불가피하게 비공개 처리를 했습니다. 


책 내용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계신 분부터  

결혼이 고민이신 분 까지 

결혼 말고 그저 사랑만 하고 싶으신 분부터 

결혼보다 소중한 것들을 찾고 계신 분들까지 

여기 이런 결혼 이야기도 있다는 걸 얘기해 보고 싶었습니다.


결혼이 부담으로 다가가기보다는 두근거리는 인생 이벤트가 되길 기대하며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준비하는 나만의 축제가 되길 바라며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



이전 08화 드레스! 그것이 주는 통쾌한 재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