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션샤인 Nov 20. 2020

창업자에게 필요한 것

신입 사장 3년 차 인사이트랄까요?

삶을 쫀득하게 살고 싶다면 창업하세요.


단, 필요한 태도들이 있어요.


첫째. 실수하는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

둘째.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일어나는 일들을

           의연하게 바라볼 수 있는 여유

셋째. 나를 판단하고 평가하는 시선으로부터의 자유

넷째. 맨땅에 헤딩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함

다섯째. 타인의 인사이트를 땅에 떨어뜨리지 않는 순발력


오늘 두 사람을 만났습니다.

환경, 강점, 영업과 창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지요.


오늘 네 곳에 회사 소개서를 보냈습니다.

오늘의 일들을 훗날 어떤 자취로 기억하게 될까요?


삶을 쫀득하게 살고 싶다면 창업하세요.

단, 삶을 쫀득하게 살고 싶다면요.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찾은 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