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돈 되는 일이야?

돈 되는 일 아니어도 행복한 일

by 마음꽃psy

오늘, 우연히 다음 메인에 내 글이 노출된 거 보고 너무너무 놀랐다.

'으엥? 세상에나 내 글이? 이게 무슨 일이지? 무슨 알고리즘이지?'

너무 흥분한 나머지 몇 번이나 확인을 했다. 믿기지가 않았다. 어쩐지 다른 글에 비해 조회수가 높다는 알람에 놀라던 차였는데....


지난 글이 브런치 인기글에 올라있을 때도 가슴이 뛰어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오늘은 우연찮게 다음 메인 화면에서 내 아이디와 익숙한 사진을 보니 나도 모르게 어머머!!! 를 몇 번이나 외쳤나 모르겠다.

세상에나!! 이런일도 생겼다. 역사적인 캡처



이제 겨우 브런치 초보에게는 너무 신나고 당황스럽고 신기한 경험이었다. 에게 이런 일이 생기다니!!!

새로고침을 하면 행여 화면이 사라질까 겁이 나 재빨리 화면 캡처를 해 두고, 우리 식구가 있는 단톡방, 친언니들 방과 친구 10명이 있는 단톡방, 그리고 친한 분들 몇 분에게 공유를 했다.


"오~ 그래서 그거, 돈 되는 일이야?"

그동안 여러 가지 일과 공부를 한답시고 돈을 벌기보다, 쓰는 걸 많이 보아온 선배가 축하와 함께 묻는다.

아.... 돈 되는 일.... 은 아니다.

그래도 나는 마냥 좋고 행복하다. 요 며칠 브런치 작가님들의 글을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읽었다. 작가님들의 글과 통찰에 감동을 받고, 감탄을 하며, 일기 같은 내 글이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오늘은 그저, 내 일상에서의 글도 누군가에게는 공감이 된다는 생각에 힘이 난다. 부족하지만 내 글을 읽어주시는 누군가가 있다는 사실이 감사할 뿐이다. 내 인생에 있어 2021년 10월은 너무너무 의미 있는 달이 되고 있다.

돈을 많이 번다면 더 행복할 수도 있겠지만,

진심으로 돈 되는 일이 아니어도, 행복한 일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제철 고구마 한층 더 맛있게! 다 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