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Jan 15. 2024

캐나다 국민 커피 브랜드 팀홀튼

팀홀튼 신논현역점 방문

팀홀튼 신논현역

✔️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76 1층 팀홀튼 신논현역점

⏰운영시간: 월~금 07:00~22:00, 토~일 08:00~22:00

✔️전화번호 : 070-7450-1001

캐나다 여행을 하거나 캐나다와 미국 북경 근처에서 사셨던 분들은 이미 잘 아는 캐나다 국민 브랜드 커피하우스 팀홀튼이 한국에 들어왔다 그래서 얼른 달려갔어요.


캐나다와 이어진 미국에서 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그때 해장국으로 마시던 아이스캡이 생각나더라고요.


팀빗은 물론이고요. 친한 친구가 자주 주문하던 고당 커피 트리플 트리플도 있어서 반가웠어요. 뭐니 뭐니 해도 춥지만 않으면 팀 홀튼은 아이스캡이 최곱니다!





웨이팅이 있는데 잠시 어딜 다녀오니 금방 들어가게 되었어요. 앞에서 사진 찍다가 웨이팅 시간이 좀 더 남아있어서 기다려야 되냐고 물어보니깐 바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아마 추운 겨울이어서 더 이상 밖에서 기다리게 하는 건 예의가 아니라 생각하셨나 봐요. 그래서 바로 들어가 보인 게 이곳이 캐나다인가?를 느끼게 해주는 붉은 단풍 물결이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 가능하고요. 그렇게 비싸진 않아서 디카페인으로 주문했어요. 도넛은 낱개로는 팔지 않고 세트로만 팔고 마들렌도 있더라고요. 여러 가지 굿즈와 함께 케이크도 있어서 구경하게 좋았어요.


단풍국의 위엄을 잘 나타낸 여러 가지 소품들을 보니 빨리 커피를 마셔보고 싶더라고요. 굿즈도 예뻐서 데려오고 싶었어요.


캐나다 No.1 커피


캐나다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는 60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 홀튼'은 바로 아이스하키 선수의 이름이에요.


자신이 살고 있던 온타리오 주의 해밀턴이라는 곳에 작은 커피 가게를 열고 누구나 언제든지 집처럼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카페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늘 신선하게 커피를 내리고 따뜻하게 사람들을 맞은 게 그 시작이었죠.


도넛 가게는 이내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캐나다에서 가장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었어요. 공항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팀 홀튼이에요.



현지 팀 홀튼 은 작은 동네 커피숍과 같은 분위기인데 신논현역점은 뭔가 잘 꾸며진 편집숍 같은 느낌이었어요.


무철이 동생 옆에 무철이도 보입니다. 정말 크죠?



팀 홀튼 하면 생각나는 빨간색 박스도 예뻐서 얼른 가져가고 싶더라고요.


단풍국을 잘 나타내면서도 또 환경을 생각하는 슬리브를 보니 자연의 나라 캐나다로 다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캐나다가 사랑하는 전 국민 커피 하우스 브랜드팀홀튼이 한국에 들어왔다고 해서 얼른 달려간 곳이예요. 웨이팅은 약 40분 정도였고, 볼거리가 가득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남달랐습니다.


커피는 그리 비싼 편은 아니고 팀빗을 만날 수 있게 되어서 반가웠어요. 디카페인 라테를 마셨는데 우유맛이 진하면서 맛있더라고요. 에어캐나다 타고 캐나다 여행하는 경품 추첨에도 이름을 썼는데 꼭 당첨되었으면 해요. 캐나다 커피가 궁금하시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랄게요.



팀홀튼 신논현역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476 1층 팀홀튼 신논현역점







매거진의 이전글 미사리맛집 눈꽃장어 정성식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