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Jul 18. 2021

잠실 토박이가 강력 추천하는 롯데월드타워 주변 먹거리

잠실 토박이의 롯데월드타워 근처 지극히 주관적 추천 장소

롯데 세상에 살고 있었구나


잠실에서 자란 나에게는 롯데가 항상 옆에 있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소풍장소였으며, 롯데백화점은 우리 가족의 생필품을 사는 곳이었다. 이후 롯데캐슬 아파트가 들어서더니 반대쪽 공터였던 주차장 자리에 롯데월드타워가 지어졌다. 롯데 쪽을 이제는 잘 가진 않지만 친구들이 놀러 올 때면 가곤 한다. 그럴 때마다 놀라는 친구가 '여긴 정말 롯데 세상이구나.'하고 감탄하면 여기가 롯데 세상이었음을 잠시나마 깨닫는다. 롯데 세상인 줄 몰랐던 나는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크림, 나뚜루, 롯데시네마 등 모든 게 롯데가 들어간 걸 뒤늦게 알았던 것이다. 그야말로 롯데가 판치는 세상에 살고 있었던 것이다. 코로나여도 여전히 정신없는 곳이지만 지극히 토박이가 추천하는 사람 덜 붐비고 실패하지 않는 장소를 추천하려 한다.



<롯데월드타워 추천 장소>

1. <카페> CONNECT TO, 커넥트 투 카페, 롯데월드 몰 1층

: 추천 카페 넘버원. 잠실역 8호선 송파구청 쪽. 에잇 세컨즈와 유니클로 사잇길로 들어가면 연결된다. 렉서스 홍보카페이며, 렉서스 차량과 굿즈도 구경할 수 있다. 넓고 특이한 인테리어로 인기가 많다. 경기도 사는 언니에게 추천한 이후 롯데 갈 때마다 여기만 간다고 한다. 가격도 분위기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렉서스 신차도 구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가 매우 좋다.



2. <카페> 제르보 잠실 에비뉴엘점, 에비뉴엘 2층 (폐업)

: 에비뉴엘 지하 1층 왕관 조형물에서 에비뉴엘 쪽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2층 제르보(GERBEAUD)로 바로 연결된다. 우아하고 이국적이며 헝가리에서 온 예쁜 디저트 카페로 맛있는 디저트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유럽 감성의 제르보는 여자들의 로망을 이뤄주는 곳이다.



3. <브런치 카페> 김영모 과자점 잠실 에비뉴엘 5층

: 에비뉴엘 5층이며 전망이 좋다. 옷가게들 사이에 있어서 찾기가 힘들지만 한번 찾음 여기만 간다. 브런치도 맛있고 인기가 많은 곳이라 자리 잡기가 힘들다. 석촌호수 서호 쪽이 보여서 봄 벚꽃축제나 가을 단풍시기에 가면 장관을 이룬다.

선물용 빵을 사기에도 좋다  @김영모 공식홈페이지
벚꽃축제 때 볼 수 있는 장관이다.



4. <식사> 피에프 창, 롯데월드 몰 5층 식당가

- 롯데월드 몰 맛집 중 가장 넓어 그나마 대기가 짧다. 아메리칸 차이니스 음식으로 대부분 다 맛있다. 가족단위로 가기 좋다.



5. <식사> 도쿄등심 롯데캐슬점 2층 (휴업)

: 붐비는 걸 싫어한다면 롯데월드타워에서 나와 길 건너 롯데캐슬의 도쿄 등심을 추천한다. 고기 질이 좋아 가족행사는 주로 이곳에서 할 만큼 온 가족이 좋아하는 곳이다.


6. <브런치카페> 카페 마마스 잠실점 1층

: 롯데캐슬 1층에 위치하고 있다. 테라스가 있어 추천하며 롯데월드타워 쪽보다 덜 붐빈다. 맛은 카페 마마스 딱 그 맛이다.


7. <식사, 카페> SKY31 푸드 에비뉴 롯데월드 (문닫음ㅠㅠ)

: 진정한 롯데 세상을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출입증을 받은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31층인데 전망대 온 것처럼 서울 일대를 볼 수 있어서 인기 만점이다. 여기야 말로 롯데 세상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마법의 성도 내려다볼 수 있다.
멋진 야경도 맛볼 수 있다.


8. <식사> 팀호완,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 (영업종료ㅠㅠ)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미슐랭이다. 동남아를 가도 항상 찾을 정도로 맛있는 딤섬집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쪽에 위치하며 어드벤처 시계탑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나온다. 안쪽에서 어드벤처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다 맛있으나 양이 적어 많이 시켜야 한다.


9. 런던베이글뮤지엄 잠실점

엄청난 줄을 자랑하는 그 곳. 캐치테이블로 예약하고 둘러보면 좀 더 수월하게 들어갈 수 있다. 직원들이 엄청나게 많은 걸 보게 되는 곳이며, 런던에 잠시 들어간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송리단길>

롯데월드타워가 너무 붐비다면 석촌호수 쪽으로 나와 카페거리와 맛집을 즐겨 보기 바란다. 석촌호수를 보며 걷다 보면 금방 도착한다.


1. <브런치 카페> 뉴질랜드 스토리

: 샌드위치 맛있는 곳. 자리가 많지 않아 항상 대기를 하지만 그만큼 실망하지 않는 곳. 천 원 기부를 하면 아메리카노를 서비스로 준다. 친절하고 맛난 곳!

신선한 샐러드와 샌드위치가 맛나다.


2. <식사, 카> 서정적 살롱 -> 그로어스 잠실석촌호수점 로 상호명 바뀜

: 석촌호수 카페거리 중 가장 추천하는 곳. 석촌호수 바로 맞은편이며 2층 집을 개조해 아늑한 느낌이고 커피와 디저트도 맛나다.

그야말로 분위기도 서정적이다.  @서정적살롱


3. <식사> 벨라스 가든

: 가든에 온듯한 분위기. 서비스가 좋고 음식이 맛나다.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

분위기가 좋고 파스타와 스테이크가 맛있다.  @벨라스가든



4. <식사> 미엔아이

: 대만 우육면 맛집. 라라 브레드 근처이며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 대기가 길다. 그래도 우육면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한다.

꿔바로우는 필수 주문 메뉴다. 두툼한 고기가 가득한 우육면으로 유명하다.


5. <식사> 군산오징어 본점

: 군산오징어 본점이다. 건물 전체가 군산오징어여서 찾기 좋다. 주차도 가능하며 오징어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추천한다.

@군산오징어


6. <카페> 엔제리너스 X 윤 셰프 정직한 제빵소

: 주차가 가능하며 원래도 내부가 넓어 자주 이용했는데 윤 셰프와 손을 잡아서 빵이 더 맛있어졌다. 강력 추천 장소!

주차공간이 넓고 빵도 맛있다.  @네이버 지도


7. <카페> 파티세리 도효, 2층

: 인생 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곳! 치즈케익을 먹어보고 치즈케익이 다같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기념일에 케익 주문하기 좋은 곳! 파티세리 답게 정성을 다해 만들어 좋다!

케익이 다 맛있다  @파티세리 도효



<그 외>

- 이낙근 찹쌀떡: 갤러리아 팰리스 지하 1층에 위치. 위치 찾기가 힘들지만 교복 대여소 근처이다. 워낙 유명해서 택배도 가능하고, 오후에 가면 떡이 별로 없으니 빨리 가야 한다.  

@이낙근찹쌀떡베이커리잠실지점



- 할아버지 돈까스: 학창 시절 자주 먹던 돈가스 집인데 아직도 건재하다. 장미상가 A동 지하 1층이며 옛날 돈가스 맛집




- 환희 분식: 분식의 메카. 쫄면으로 만든 쫄라 맛집이며 짜장쫄라도 가능하다. 어릴 적 그 감성을 느끼고 싶으면 추천.



- 돈까스의 집: 갤러리아 팰리스를 지나 학원 사거리 앞에 있다. 돈가스 맛집이며 빵 또는 밥을 사이드로 선택할 수 있다. 주차 가능.



- 파오파오: 새마을 시장 맛집. 요즘은 배달도 가능. 새우만두 맛집이며 다른 만두는 쏘쏘라서 3팩에 만원이면 모두 새우만두로 하길 추천.



- 석촌호수 니커버커 베이글: 맛있다. 생각보다 양이 작아서 둘이 가면 3개 정도는 시켜야 한다. 베이글이 쫀득쫀득하고 미국 브룩클린 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 효모: 주인 두 분이 너무나도 친절하며 11시 오픈인데 10시 반부터 줄 서야 한다. 빵 맛집으로 일찍 가야지 맛볼 수 있다.




- 쥬뗑뷔뜨: 석촌역 근처 빵 맛집이자 스콘 맛집. 줄이 많이 길어졌다. 크림치즈 무화과 추천한다.




- 칼라 분식: 어릴 적 자주 가던 그 분식 맛집. 레노베이션을 해서 해외 맥주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서울리즘은 호텔급 가격이라서 서울리즘에 사진 찍으러 갈 거 아니면 롯데호텔을 추천한다. 시간도 2시간 제한.. 한번 가보고 가격 때문에 식겁. 굳이 추천하지 않는다.



- 오사이초밥 잠실 송리단길점: 점심 오마카세가 만구천원이라니.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친절하시고 하나하나 설명해 주셔서 좋다. 예약이 빨리 차니깐 주말보단 평일에 도전하시길. 



- 오쓰세이로무시는 BTS 진네형이 하는 편백 맛집으로 유명한데 줄이 너무 길어 가본 적이 없다. 폐업한 듯.



- 도꼭지 송파 KT타워점: 소피텔 있는 곳에 맛집이다. 부모님 모시고 가도 너무 좋은 곳이며 솥밥이 맛있다. 외국인 친구들도 좋아하는 곳. 



�꼭 가봐야할 서울스카이 할인권 받아가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 장소였으나 더 좋은 곳이 있으면 언제든 추천해 주시길 바래요=)



롯데월드타워는 이제 어디서든 이정표가 되었다.


몽글몽글 구름에 타고 싶은 날씨가 너무 좋은 날, 한강 구경도 함께 하세요.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맛집 #롯데맛집 #롯데타워 #서울롯데타워 #롯데잠실타워 #잠실월드타워




✈️ 여행 에세이 <나의 첫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 나의 첫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


✒️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 스윗드림의 순간의 순간


❤️ 종합 정보

☞ 스윗드림의 콘텐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