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Jul 22. 2019

스쿼트 90회 도전, 40대에 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스쿼트, 푸시업 딱 4개월 했더니 생긴 놀라운 변화

스쿼트 딱 4개월만 해보세요.

49세에 4개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이제 50세 유지어터로 인생 전성기를 맞았어요. 40대에는 살을 못 빼는 줄 알았지만 식사를 바꾸고 스쿼트, 푸시업, 간단한 유산소 운동 4개월 했더니 기적처럼 16킬로가 빠졌습니다.


다이어트로 살을 빼자 견디기 힘들던 통증 증후군과 우울증이 사라졌어요.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정상으로 돌아왔고요. “소소한 근육과 슬기로운 식사”로 이제 살 안찌는 체질이 되었어요.



우리 몸 근육의 70%가 하체 근육입니다. 하루에 스쿼트 30회 3번 해보세요. 허벅지 근육이 단단해지면 그때부터 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맨손 스쿼트만 하루 60~90회 했어요. 지금은 고무밴드를 허벅지에 끼고 30회, 3kg 아령 2개를 양손에 들고 30회 합니다. 


대단한 운동 아니어도 됩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잠깐씩 집중해서 매일 운동하는 게 핵심입니다. 여러분도 반드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오늘부터 바로 시작하세요. 조금 더 건강하게 먹고 소소한 운동을 시작하면 됩니다. 꼭 다이어트 성공해서 단단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서점에서 바로 이 책을 만나보세요.






https://www.tumblbug.com/english4u


매거진의 이전글 푸시업60회 도전 40대 후반 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