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꿀맘 Jul 27. 2024

한국에서 말레이시아 수영, 영어 튜터 구하기

말레이시아 수영, 영어 튜터 구하는 법

이번 말레이시아 3주살기에서 가졌던 목표가 2개 있었으니,

1. 아이가 영어의 필요성을 느끼기

2. 수영 자유형 마스터하기


유치원에서 수영을 하기는 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수업을 많이 듣지 못해서

물에 대한 무서움은 없지만 보조기구 없이 수영하는건 어려웠던 달달이

그래서 말레이시아에 온 김에 1:1 수영 강습을 붙여서 자유형을 마스터하는 것이 목표였다.


보통 말레이시아에서 튜터를 찾는 사이트가 2가지가 있는데


1. my private tutor

Find Private Tutors, Coaching Classes and Tuition Centers Near You - MyPrivateTutor Malaysia

2. superprof

https://www.superprof.com.my/


이중에서 저는 superprof 를 이용해서 튜터를 찾았습니다.


선생님을 찾으려면 먼저 회원가입 후에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원래는 한달에 29rm이에요. 

그런데 처음에 바로 결제 하지 않고 선생님을 찾아보고 고민한다고 며칠 기다렸더니

19rm으로 깎아준다고 메일이 왔더라고요 ㅎㅎㅎ

급하신거 아니면 며칠 기다렸다가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결제하고 난 뒤에는 튜터를 찾아보면 됩니다.

원하는 과목과 위치를 작성하고 찾으시면 되는데요.

저는 swiming, montkiara로 검색했어요.


그러면 이렇게 튜터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Rohail한테 수업을 들었는데요.

21살 젊은 선생님인데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가르쳐줘요!



원하는 선생님을 골라서 메세지를 보내면 보통 하루 안에는 답장이 오고요.

선생님이 whatsup 번호를 알려줘서  whatsup으로 연락해서 세부사항 이야기 하고 예약하면 됩니다!!

저는 여기서 수영 선생님, 영어선생님 다 구했어요!!


1st lesson free라고 적혀있는 선생님들이 있는데

보통 한달살이로는 횟수가 적어서 무료수업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몽키아라의 경우 거리가 좀 있어서 교통비 따로 청구하시는 선생님들 계세요. 

수업 확정하기 전에 해당사항들 미리 이야기 해보시고 수업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 금 맞춰서 발행하려고 했는데.. 여행하면서 글쓰려니 쉽지않네요 ㅠ

다음주부터는 제대로 말레이시아 3주살이 이야기를 써볼게요.

To be continued...! 

이전 03화 국제학교 vs 어학원 그것이 문제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