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곰 Feb 15. 2023

희망은 줄줄이 사탕 같은

희망은 자고 있는 아이의 얼굴을 보며 오늘도 좋은 하루를 기대하는 것.

희망은 자고 있는 남편의 코골이 소리가 결코 거슬리지 않는 것.


밀린 빨래가 차고 넘쳐도 화내지 않고 넘기는 것.

일이 좀 바빠도 그러려니 어느 때처럼 출근하는 것.


희망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하나를 찾으면 줄줄이 사탕처럼 가득 딸려 나오는 것


내가 조금 전까지 생각했던 희망은 미래에 나의 직업에 대한 기대나 새롭게 할 일에 대한 이익 창출, 남들이 말하는 로또복권 같은 것이었다.


막상, 새벽 아침에 일어나 희망이 뭘까 생각하니 그저 내 일상에 숨겨놓은 내 아이였고 자고 있는 남편, 겨울바람을 막아주는 편안한 내 집이었다.


이 집이 없었다면 이렇게 따뜻하게 살 수 없었을 텐데. 이 아이가 아니라면 웃을 일이 많았을까 싶고.

남들은 코 고는 남편이 싫다는데 어찌 아무렇지 않은데 너무 다행이다 싶다.


오늘 아침, 자고 일어난 침대에서도 희망을 찾았다.


멀리서 온 그런 게 아니라 코 앞에서 찾은 행복, 희망이라니.

돈 들이지 않고 고생하지 않고 찾은 희망이라니 너무 좋지 않은가.


잘할 수 있을까, 이걸 배울까 저걸 배울까 생각하다 걱정을 산처럼 쌓지 말기를.


소중한 행복, 당신의 희망을

누군가 주워가기 전에 당신도 어서 찾아요.


작가의 이전글 잠은 부족해도 글은 쓰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