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제 Oct 27. 2021

서울의 중력

따듯한 엉덩이




서울에서 10시 가까이 수다를 떨다 보니 문득 자리를 뜨기 싫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어도 나의 서울은 나의 엉덩이를 중력이 모인 것처럼 무겁게 하는 존재감이 있었다


시골에서 마음 붙일 곳 없던 불안감도 익숙해져서 점점 시골집이 편해지고 있어 라고 느끼지만 안락한 친구의 서울 작업실에서 와인을 마시면서 노가리를 푸니 마음이 푸근해져서 이대로 이불 깔고 잠들면 좋겠다는 마음이었다


나는 확실히 서울 체질이고 시골의 날 것 같은 상서로움이 너무 생경하고 두렵다 어쨌든 서울의 중력은 나를 늘 창작하게 만들었는데 시골은 그렇지 않고 계속 방황하게 만들어 고민이 있다 


와중에 방배에 가면 시골에서 두렵던 엉겅퀴 같은 나무들은 얌전한 고양이 앞발 같은 가로수로 펫케어를 받은 듯 네모지게 잘려있다 


저것 봐 단정하고 얼마나 좋아 다소곳 하기도 하지 또는 시골에서 그렇게 위협적인 자연이 인간의 손길을 거쳐 저렇게 얌전해지다니 쌤통이군 암 그래야지 같은 생각도  든다 




전에는 가로수는 누가 위로하나 생각도 들었는데 참 모순되는 감정인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이런저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