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질서 속 질서 Sep 03. 2024

프롤로그

처음 ‘엄마’가 된 순간, 세상이 새롭게 열리는 기분이었다. 아이를 품에 안았을 때의 그 따뜻함, 그리고 가족이 하나가 되는 감각은 말로 다 설명할 수 없었다. 동시에, 워킹맘으로서의 삶은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을 요구하고 있었다. 아이의 웃음과 사랑스러움 속에서도 일과 육아, 그리고 나 자신으로서의 시간을 어떻게 균형 잡아야 할지 고민하는 날들이 이어졌다.


모든 것을 다 잘하고 싶은 마음에 가끔은 스스로를 채찍질하곤 했지만, 그럴수록 내가 진짜로 바라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나는 어떤 엄마가 되고 싶은 걸까?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나 자신을 지켜내고 싶은 걸까?


엄마로서의 여정은 매일 새로운 도전의 연속이다. 하지만 그 속에서 나를 발견하고, 내게 주어진 이 소중한 시간들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조금씩 배우고 있다. 이 이야기는 일과 육아, 그리고 그 사이에서 나 자신으로서 성장하는 여정을 담은 기록이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 그리고 그 속에서도 나는 계속 성장해나가고 있다는 것을 이 여정을 통해 확인해 나가려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