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피디 Apr 04. 2018

벚꽃 날리는 4월, 쉬엄쉬엄 2박 3일 도쿄 여행

사실은 카페투어. 나른한 햇살에 라떼 한잔.

1월이었던가. 문득 출장 말고 '여행'이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기를 좀 내려 놓고 아무것도 안찍어도 되는 그런 시간.


그리고 또 문득 도쿄에 가고 싶었다. 한번도 호기심이 없었던 나라인데, 벚꽃피는 이번 4월엔 꼭 도쿄에 가서 진한 라떼를 마셔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여행의 목표는 단 두개. 벚꽃을 보는 것,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 것.

2박 3일의 짧은 일정 내내 도쿄의 햇살은 눈부셨다.

'사진을 찍지 않는 여행'이 목표였지만, 간혹 너무 예쁜 씬에서는 어쩔 수 없었다.

벚꽃은 다행히 지지 않았다.

꽃비가 내린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신주쿠 교엔은 이렇게 예쁜 모습으로 반겨줬다.

가끔은 풍경보다, 풍경을 배경으로 얹어지는 사람의 모습이 더 아름답게 느껴질 때가 있다.

벚꽃을 원 없이 즐기게 해준 교엔을 뒤로하고 본격적인 맛있는 라떼 사냥에 나섰다.




본격적인 커피투어 4

두번이나 들렀던 오모테산도

일단 오모테산도에 갔다. 도쿄에 왔으니 그래도 #블루보틀은 먹어줘야지 하면서.

그런데 웬걸. 도떼기 시장이 따로 없다. 역시 유명해진 곳은 가는 게 아니다.

너무 정신이 없어서 그냥 나왔다. 커피 맛도 중요하지만 커피를 마시는 분위기도 중요한 법이니, 내 소중한 하루 카페인 할당량을 이 곳에서 채우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좀 더 은밀한 곳을 찾아다니기로 한다.

#푸글렌(FUGLEN)은 오모테산도에서 좀 떨어져 있다. 블루보틀만큼 한국인들이 넘쳐나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지만 역시 사람이 많았다.

그래도 야외에 앉아서 먹는 이런 분위기는 좀 괜찮다.

라떼를 한잔 시켰다. 산미가 강한 원두라고 해서 원샷으로 시켰는데 너무 밍밍했다. 밍밍해서 그런지 우유가 더 달게 느껴지기도 했다. 회사 대표님이 워낙 좋아하는 스타일의 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하고 갔으나 내 입맛에는 그닥.

근데 바리스타가 잘생겼다..^^

안에도 앉을 공간이 있지만 협소하다. 원두도 팔고 있다.


푸글렌에도 약간 실망한 나는 '대놓고 라떼를 내세우는 집'에 가보기로 한다. 바로 #라떼스트(LATTEST)다.

오모테산도에 있다. 일단 외관부터 합격이다. 내가 상상했던, 햇살이 가득 비치는 골목 안 조용한 카페. 딱 그거였다.

캬. 바에 앉아 있는 무심한 두 사람의 뒷모습까지 완벽해.

딱히 먹기를 권하지 않는듯한 이 무심한 쿠키와 케이크 케이스들도 좋다. 이번에는 아이스라떼를 시켰다.

합격이다. 일부러 샷을 물어보고 추가하지 않고 주는대로 먹어봤는데 적당히 진한 것이 내 입맛에 딱 맞았다. 매일 아침 출근 전에 한잔씩 마시고 싶은 라떼스트.

맘에 들었으니 원두를 샀다. 내일 아침에 회사 사람들이랑 먹어봐야지.

카페 곳곳이 감각적이어서 좋았다. 빈티지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분위기. 사람도 많지 않아서 조용히 나른하게 라떼 한 잔을 하기에 딱이었다. 도쿄에 다시 간다면 꼭 들르고 싶은 곳 TOP.


도쿄 카페투어 마지막 코스는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커피마메야(KOFFEE MAMEYA)

간판도 없다. 구글맵 없었으면 어쩔뻔 했니.

내부는 굉장히 좁다. 약방(?) 같은 느낌이기도 하고.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그런 카페는 아니다. 마치 약국에서 처방전에 따라 약을 지어주듯, 한 사람 한 사람 원하는 원두를 세심하게 추천해준다. 시음해볼 수 있고, 테이크아웃 가능하다.

내가 사기로 한 원두 먹는 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산도가 적고 진한 맨 아래 왼쪽에서 두번째 Kiunyu를 구입했다. 150g에 2,200엔. 이것도 내일 회사에서 먹어봐야지



역시 별 계획 없이 떠나는 짧은 여행은 힐링이다. 그런 힐링 여행에 목표는 단순할수록 좋고.


도쿄라는 도시에 큰 매력을 느끼지는 못한게 사실이지만 '도쿄에서 꽃을 보고 라떼를 마시겠다'는 목표에는 너무나 충실했던 2박 3일. 재충전 충분히 하고 회사로 돌아갑니다!


아래 먹방을 통해 얻은 살들과 함께....


2박 3일인데 이렇게나 먹을 수 있는거 실화..?

매거진의 이전글 항공권 세 개를 결제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