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빛초록 Nov 30. 2021

글쓰기가 좋다

글이 주는 따뜻한 위로

가끔은 몇년 전에

내가 SNS에 남겼던 사진과 글을 읽곤한다.

사진을 보는 것도 그날의 기분이 생생하게 느껴지지만, 글이 함께있으면 더 입체적으로 다가온다. 내가 다시 그 시간, 그 공간으로 순간이동을 한 듯 생생히 실감난다.


그 날의 나의 기분,

그 기간중의 나의 희노애락이

글에는 고스란히 묻어있다.


언젠가 한번은

많이 지치고 힘들 때 예전 글을 읽었는데

그 글 속의 내가 정말 행복해보였다.

세상을 아름답게 보는 내가

그 글 속에 있었다.

언제나 새로운 일에 설렘으로 도전하고,

실패를 하더라도 툭툭 털고 일어나선

아~ 좋은 경험했다! 하고 금방 잊곤 웃는 아이도 있었다.


지금의 내가 그토록 되고싶어하는 꿈의 모습이

바로 나의 과거 모습이었다.

한 대 얻어맞은 듯 띵 했지만,

큰 위로가 되었고

큰 희망이 되었다.


다시 그렇게 밝아질 수도 있겠구나,

하는 희망이 보였다.


지금은 그저 나의 상황이

잠시 힘들 뿐이란 생각이 나를 안아주었다.

지금은 힘들 수 있어,

당연히 힘든거야,

힘들어할 때도 있을 수 있지,

괜찮아, 다 지나갈거야.

하고 나를 위로할 수 있게되었다.


그래서 오늘도 또 한번 다짐한다.

글을 자주 남겨야겠다고.

언젠가 또 다시 지금의 나를 보면서

위로받을 미래의 나를 위해서

귀한 하루의 기록을 남겨야겠다고.

글의 힘이란

이토록 위대한 것이란걸

또 이렇게 다시금 깨닫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외로움을 대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