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이배 Sep 24. 2019

브런치 글 한 편으로 지상파 다큐에 출연하다


브런치에 기고한 글 한 편 통해 KBS 스페셜에 출연하게 됐다. 이 글은 내가 지난 직장에서 결혼과 출산, 육아를 일과 함께 경험하며 목격한 직장 내 여성에 관한 이야기였다. 글을 접한 작가님이 연락을 해주셔서 사전 인터뷰를 하고, 이후엔 PD님께 연락이 와서 촬영을 시작했다.


또 마침(?) 내가 출산을 앞두고 있었던 터라 고심 끝에 출산 장면도 다큐멘터리에 녹였다.


방송을 앞둔 지금 내가 한 이야기들이 나의 의도대로 전달될 수 있을 것인가란 우려 섞인 떨림이 가장 크고, 혹여나 어떤 오해를 낳진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다. 하지만 늘 그렇듯 ㅋㅋ 괜한 우려 가능성도 매우 크다.


지금 나는 결혼과 출산 이후 경험한 직장 내 여성의 현실에 관한 에세이를 이곳 브런치를 통해 기고 중이기도 하다.


두 아이를 기르며 에세이를 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라 진도가 상당히 더디지만, 올해 안에는 탈고한다는 것이 목표다.


그럼, 다큐멘터리와 함께 제 브런치도 잘 지켜봐 주세요!


다큐 예고편


작가님이 보시고 연락 주셨던 바로 그 글의 링크는 아래에!  


여자 선배들이 사라지는 이유

작가의 이전글 부모가 된다는 것의 진짜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