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Feb 27. 2023

나를 사랑하는 방법

사랑도 연습이다.

문득 샤워하다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어 살이 쪘네. 또 저 자신이 미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대체 살이 뭐라고... 불룩해진 배를 문지르며 생각했어요. 어쩌겠어. 내가 먹은 거. 내가 먹고 싶어서 먹은 건데.




언제든지, 그 무엇이든, "미워하지 않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와 비슷하다면 특히나 중요할 거예요. 나를 안아주세요. 괜찮아 - 괜찮아 ~ 나를 토닥거려주세요. 나를 미워하지 않는 마음이 타인을 미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나에서 타인으로 이렇게 퍼져나갈 수 있는 거예요. 반대로 되기는 쉽지 않아요. 즉, 이렇게도 말할 수 있겠죠. 타인을 미워하지 않으려면 나를 미워하지 않아야 한다.




세상을 살아가려면, 타인과 함께 살아가려면,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편하게 살려면, 나를 미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 유튜브로 듣기 ◄



유튜브를... 열었습니다.

윌라를 요즘 사용 중인데,

제 짧은 글이 들리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주 못 보는 게, 난 좋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