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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마케터TK Sep 13. 2020

위클리 마케팅: 20년 9월 2주(9/7)

D2C,애자일버리기,정선마을형호텔,까페24와페이스북,LG전자기업채널

1. 유통공룡 안 거치고 직접 판매 'D2C(Direct to Consumer)'를 아십니까(매일경제)


   [기사 Guide]
     *시의성: ★★★★★
     *내용: ★★★★☆
     *Comment: D2C도 결국은 전략보다 실행력!!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다

   - 가입자수 → 거래액 증가라는 '아마존' 성공 공식을 따르던 쿠팡이나 이커머스 업체와는 달리, 온라인 자사몰 등 직접 판매를 통한 판매방식인 D2C 판매 성공요인을 분석한 기사.
   - '에이프릴스킨', '메디큐브', '포맨트', '널디', '글램디'등을 전개하는 에이피알은 상반기 매출 1015억, 영업이익 71억을 기록했다. 국내 선두권 이커머스 업체가 아직까지 적자임을 감안하면 다른 행보를 보인다.
    - D2C는 유통의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인데, 소자본 창업 정도 수준에서 최근 10년 사이 기획부터 시장조사, 제품 제조, 상품 상세, 마케팅 등을 통합해서 일컽는다.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SNS', '우수한 OEM 회사', '이를 연결해주는 전문업체' 덕분에 D2C의 성공사례가 나오고 있다.
    - 유통을 거치지 않고 판매하는 제조사의 열망이 실패했던 이유는 마케팅 역량, 고객관리, 사후 관리 등이 취약해서이며, 소규모 판매에서 대규모 판매로 넘어가면 관리와 비용 문제가 발생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4/0000066213?lfrom=facebook


2. 애자일 같은 소리 하고 있네..."애자일 전도사도 애자일 버렸다"(비즈 리포트)

   [기사 Guide]
     *시의성: ★★★★★
     *내용: ★★★★★
     *Comment: 자기 옷에 맞는 건 자기가 잘 안다. 시중에 있으면 사 입고 안 맞으면 맞춰 입자.

   - 애자일의 선구자 스포티파이도 애자일을 버렸다는 주장
   - 스포티파이가 이야기 한 '스쿼드' 모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을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확인.
   - 제레미아 리는 4가지 이유를 들어 스포티파이 모델의 실패를 설명
     ①마케팅이 먼저냐, 개발이 먼저냐? 우선순위 못 정하는 애자일 구조의 함정
     ②스타트업일수록 더 잘 맞는 애자일? 작은 회사는 자율성보다 리더십이 더 중요하다
     ③협업은 역량이며 기술이다. 결코 저절로 이뤄지지 않는다
     ④애자일 용어부터 다들 떠받는다. 개념이 경직화됐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333826&memberNo=44054241


3. 방 3개 초미니 호텔, 부대시설은 국내 최대 '천상의 화원'(한국일보)

 
  [기사 Guide]
     *시의성: ★★★★☆
     *내용: ★★★★☆
     *Comment: 테마가 있는 마을의 변신, 꼭 한번 가봐야겠다

   - 정선 고한읍 '마을 호텔 18번가'의 변신 스토리
   - 방 3개, 하루 투숙 가능한 인원이 10명인 초미니 호텔이지만, 마을 호텔이 들어서면서 식당,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가게들이 들어섰으며, 기존 시설들과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0090109330000864


4.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쇼핑을.. 중소 사업자 관심 폭발(이데일리)

  [기사 Guide]
     *시의성: ★★★★★
     *내용: ★★☆☆☆
     *Comment: 누군가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돈을 잃을 거지만 결국 위너는 페북

   - 카페 24와 페이스북 웨비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는 소식.
   - 카페 24 전문가들이 페이스북을 통한 타깃 최적화 과정을 통해 광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노하우도 공개했다.
   - 페이스북은 지난 5월 공개한 '페이스북 숍스(Shops) 소개도 있었고, 카페 24와 밀접한 협력으로 이 서비스를 더욱 향상된 형태로 제공하겠다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768726625895856&mediaCodeNo=257&OutLnkChk=Y


5. LG전자, 새로운 기업 미디어 선보였다(더피알)

     *시의성: ★★★☆☆
     *내용: ★☆☆☆☆
     *Comment: 현대카드의 실험이 LG전자에서 부활할 것인가? 브랜드들의 고민이 깊어진다.

   - LG전자의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한 새로운 기업 미디어 플랫폼 'LiVE LG(라이브 엘지)'를 오픈.
   - 콘텐츠 허브 기능이 큰 특징이며, 뉴스 제공 및 뉴스레터도 볼 수 있다고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50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01



1. 좋은 PM은 '허세 지표/메트릭'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브런치)

   - 앱다운, 회원수, 유입... 이제 더 이상 돈 주고 살 수 있는 지표에 연연하지 말자.


https://brunch.co.kr/@ywkim36/25


2. 스타트업이 영업을 간과하는 5가지 이유와 대안(인터비즈)
   - 마케팅이면 된다고 영업이 중요치 않다? 절대 간과해서는 안되며, 영업 정말 중요하다.


https://m.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016523893


※대문 이미지

https://www.pexels.com/ko-kr/photo/394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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