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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 경제는 어떻게 자리를 잡을 것인가? (3)

영화로 유추해 볼까?

by 배윤식

학부 때 컴퓨터공학과 신문방송학을 복수전공을 하고, PR회사를 다니니 자연스럽게 미디어가 어떻게 작동하는 것인지 궁금한게 많았습니다. 매트릭스를 접했던 대학생 때, 아바타를 접했던 직장 다닐 때, 미디어 창업을 하고 접한 레디플레이어원은 그 각 시대의 인터넷 문화를 잘 설명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들이기도 한데 영화마다 10년 정도의 텀이 있어요.
여전히 지금은 아직 레디플레이어원의 시대인것 같습니다. 영화를 통해 비유해보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레디플레이어원이 나온지 겨우 2년 정도가 되었는데 이번에 매트릭스 4가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합니다.

게임판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지만 홍보가 된 기사들을 보면 다음의 미디어 변화를 말하고 있는게 분명한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매트릭스가 처음 개봉한 년도가 1999년이고 지금은 2022년이니 23년이 지난 지금 영화는 과연 무슨 이야기를 풀어 낼까요? 어떤 화두를 던질지 개봉하면 바로 극장으로 달려가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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