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리밀 Sep 03. 2016

짝사랑을 포기하기로 다짐했다

A Great Big World - Say Something

 그 친구에게 새로운 남자친구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 아이는 꽤 매력적이니까, 금방 새로운 사람을 만날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그런 소식을 듣게 되니 마음이 어지럽다.


 처음 사랑에 빠진 순간이 언제인지 생각해보았다. 처음 나에게 키보드를 가르쳐주던 그 순간인지, 아니면 그 아이의 과제를 도와준다는 말에 밥을 사겠다며 너무나 고마워하던 모습을 본 그 순간인지, 아니면 과제를 잘 해서 A를 받고, 학교 중문의 유명한 - 지금도 문득 가곤 하는 - 라멘집에 데려가서 평생 맛집을 알려준 셈이니 고마워하라고 하던 그 때인지, 남자친구때문에 속상해하며 동아리방에서 술을 잔뜩 먹고 인사불성이 되어버려서, 자다가 토하면 그 아이가 잘못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밤을 새던 그 때인지, 그 아이가 내 첫 공연을 보고, 그날 새벽 전화로 끊임없이 어느 부분이 좋았다고 조곤조곤 이야기해주던 그 순간인지. 뒤돌아보니 그 아이를 좋아할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 사랑에 빠질 수 있는 순간이 이렇게 많은 걸 보니 말이다.


 남자 친구가 힘들게 한다는 이유로 상담을 해달라며 내 마음을 어지럽게 했던 수많은 밤. 어느날 문득 해버린 고백에 닭똥 같은 눈물을 흘리더니, 친구로 남아줄수는 없냐고 말하던 순간. 남자친구에게 받은 스트레스를 나에게 풀어대던 많은 날들. 심지어 그 아이가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한 달쯤 지나서, 내 생일날 단 둘이 홍대에 놀러갔을 때, 헤어지기 전 내가 한 고백에 넌 친구 이상은 안 된다고 했던 그 날 밤까지. 수 많은 고난에도 그 아이를 좋아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는데, 문득 건너 들은 뜻밖의 소식이 내 마음을 완전히 무너뜨렸다.


 기나긴 짝사랑을 포기한다는 것을 그 아이가 알았으면 좋겠다. 물론 무너져버릴 나의 우주와는 달리, 그 아이는 내가 없다고 해도 아무렇지 않을 것을 잘 알지만. 그래도 뭐라도 말해줬으면, 내가 그 아이를 포기한다는 그 말에.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I'll be the one, if you want me to
Anywhere I would've followed you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네가 원한다면 난 네 사람이 될 수 있어
어디든 너와 함께할 수 있었는데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And I am feeling so small
It was over my head
I know nothing at all
내가 초라하게 느껴져
그 생각이 내 머리를 가득 채워
난 아무것도 모르겠어

And I will stumble and fall
I'm still learning to love
Just starting to crawl
난 비틀거리고 넘어지고 말 거야
난 사랑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이제 막 시작했을 뿐인데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I'm sorry that I couldn't get to you
Anywhere I would've followed you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네게 더 이상 갈 수 없어 미안해
어디든 너와 함께할 수 있었는데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And I will swallow my pride
You're the one that I love
And I'm saying goodbye
난 내 자존심을 내려놓을거야
넌 내가 사랑하는 유일한 사람이야
그리고 난 안녕을 말하고 있지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And I'm sorry that I couldn't get to you
And anywhere I would've followed you (Oh-oh-oh-oh)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네게 더 이상 갈 수 없어 미안해
어디든 너와 함께할 수 있었는데
뭐라고 말 좀 해봐 내가 널 포기하고 있어

Say something, I'm giving up on you
Say something...
매거진의 이전글 휴식하는 그 순간을 불안해하지 않기로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