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Feb 20. 2024

포근한 봄날에 떠나기 좋은 벚꽃 여행지

포근한 봄날에 떠나기 좋은 벚꽃 여행지

대저생태공원 만개한 벚꽃과 유채꽃 / 사진=lpk_haerang 인스타그램

그린 듯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지는 부산에는 봄이면 아기자기한 벚꽃이 만개하는 벚꽃길이 있습니다. 풍성한 벚꽃 풍경은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낭만을 선사합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로맨틱한 데이트코스로도, 우정 여행으로도 좋은 부산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대저생태공원 벚꽃길

대저생태공원 벚꽃풍경 / 사진=mon.a_conte 인스타그램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 매일 AM 06:00 - PM 21:00 (정기휴무 월)

◆ 051-971-6011

◆ 자전거 대여·피크닉 명소


대저생태공원은 매년 벚꽃이 만개하는 벚꽃 명소입니다. 가을에는 핑크 뮬리를 볼 수 있는 거대한 규모의 공원인 이곳은 대나무 숲길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현지 시민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걷기 어려울 만큼 긴 벚꽃 가로수 길이 이어져 있어 자전거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포대교 밑에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 낭만적인 데이트 코스로 제격입니다.


매년 3월 대저생태공원 강서 낙동강변 벚꽃길에서는 벚꽃축제가 열리니 즐거운 피크닉을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2. 삼락생태공원 벚꽃길

삼락생태공원 벚꽃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46

◆ 24시간 운영·연중무휴

◆ 051-303-0048

◆ 무료입장


삼락생태공원은 끝이 없는 벚꽃길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년 삼락벚꽃축제가 열려 다양한 콘서트와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대저생태공원이 있고 밑에는 맥도생태공원이 있으며 모든 공원이 벚꽃길로 이어져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원을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에도 벚꽃이 있어 어디에서는 분홍빛 보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벚꽃 비가 하늘하늘 떨어지는 풍광 속에서 찍는 사진은 그야말로 인생 사진이 될 것입니다. 건널목에도 흐드러지게 피어난 벚꽃을 볼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3. 맥도생태공원 벚꽃길

맥도생태공원 벚꽃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강서구 대저2동 1200-32

◆ 051-941-9728

◆ 주차, 화장실

◆ 낙동강하구 천연기념물 179호 철새도래지


맥도생태공원은 드넓은 부지에 조성된 공원으로 봄에는 아침, 저녁으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며 운동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자전거 대여소가 있고 어르신들이 자주 오는 체육 시설, 환상적인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수변 광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는 수생식물원도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벚꽃 외에도 봄에 피는 들꽃이 많아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공원입니다. 벚꽃과 어우러진 한옥 정자에서 쉬어갈 수도 있습니다.   


4. 황령산 벚꽃길

황령산 벚꽃풍경 / 사진=인스타그램

◆ 부산 연제구 연산5동

◆ 연제구청에서 도보로 30분

◆ 부산 대표 명산

◆ 도심 속 벚꽃길


황령산은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할 수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걸어서 구경하기에도 좋지만 편하게 차에서 벚꽃 감상이 가능한 곳인데요. 황령산 밑에서부터 오르막길 내내 만개한 벚꽃이 반겨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이 피는 초반에 방문하면 동백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황령산 전망쉼터에서는 부산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새파란 하늘과 푸른 바다, 부산 대교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5. 동대신동 삼익아파트 벚꽃 거리

삼익아파트 벚꽃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부산 서구 대영로73번길 39

◆ 근처 유료 주차장 주차 후 촬영

◆ 도심 속 벚꽃 명소


삼익아파트 벚꽃 거리는 남천동 삼익비치 벚꽃 터널길과 함께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봄이면 매일 아파트를 뒤덮은 벚꽃 풍경을 볼 수 있는 삼익아파트는 낮은 층의 아파트여서 파란 하늘과 분홍빛 벚꽃의 조화를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차나 사람이 많이 다니는 길이 아닌 조용한 거주지역이라 도심 속이면서도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봄, 삼익아파트 벚꽃 거리에서 풍성한 벚나무 터널을 만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부산이 자랑하는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부산은 바다뿐만 아니라 봄이면 만개하는 분홍빛 벚꽃 풍경으로도 유명해 매년 봄마다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피크닉을 위해 전국에서 수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올해 봄꽃은 지난해보다 일찍 피어날 것이라고 하는데요. 바다가 아닌 벚꽃 구경하러 부산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설날의 특별한 선물, 설 연휴 동안 4대궁과 종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