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y 19. 2018

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 생성을 돕는 음식 7가지

근육 만드는 최고의 음식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로 섭취하는 음식이 중요한데요.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운동만 하는 것은 근육 노동을 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섭취하는 음식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며, 근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 생성을 돕는 음식 7가지를 확인하세요.


운동 전에 먹으면 근육 생성을 돕는 음식 7가지


1. 바나나 & 피스타치오


운동 20~30분 전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운동 중 연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운동 후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스타치오는 혈당을 안정화시켜 에너지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나나와 피스타치오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2. 치아씨


치아씨는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인데요.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열량은 매우 적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로 만든 음료를 마시면, 더욱 오랫동안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건포도


햇볕에 말린 건포도와 같은 과일에는 당분과 철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철분이 부족해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며,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비트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고 혈류량을 늘리며, 근육의 에너지 사용 능력을 증가시키므로 더 오래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비트 섭취를 통해서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에 있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에 효과적인데요. 주기적으로 비트를 섭취하면, 근육에 산소를 늘려 몸을 더욱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하며, 스태미나를 증진시킵니다. 


5. 코코넛 워터 & 호두


자연의 스포츠 음료인 코코넛 워터는 수분을 공급하고, 칼륨을 제공하며 운동 후에 땀으로 배출됩니다. 호두는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폐와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소량의 호두와 함께 코코넛 워터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토마토


토마토를 빨간색으로 만드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데요. 근육의 조직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절 통증을 예방하여 운동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의 풍부한 무기질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7. 그릭요거트 & 베리류


그릭 요거트는 근육을 키우는 핵심인 아미노산 루신을 제공하고, 블루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는 식이섬유가 많아 사과나 배보다 쉽게 소화됩니다. 또한, 과일의 당분은 설탕보다 빠른 공급원으로 작용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운동 후에 필수적인 성분이지만 혈류를 순환하는 일부 음식의 경우 운동 전에 미리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복부 지방을 태우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