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제거 및 코어 강화 운동
집에서도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몇 가지 운동 자세를 통해 군살을 제거하고,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버티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운동 효과가 높아지며, 목표로 하는 몸매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 꾸준한 반복 운동으로 운동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근력을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버티면 버틸수록 살 빠지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버티면 버틸수록 살 빠지는 맨몸 운동 5가지
1. 돌핀 플랭크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춥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2. 브릿지 자세
바닥 위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때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 엉덩이가 처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고 1분 동안 버텨야 합니다.
3. 할로우 자세
바닥에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최대한 뻗어줍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0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과정을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한 번에 버틸 수 있는 시간과 운동 시간을 점차 늘리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거미 자세
바닥에 엎드려 손목과 어깨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와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몸 전체적인 라인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가슴을 바닥 방향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5. 독수리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가슴 앞으로 손을 모은 후, 오른손이 왼손 아래로 가도록 팔을 겹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오른쪽 다리 무릎 부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오른발 뒤꿈치 부분으로 보내면 되는데요.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자세를 완성합니다. 몸의 중심을 잡으면서 최대한 버틴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