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5분 운동
잠들기 전 스트레칭 위주의 운동을 통해서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숙면을 유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기온 변화가 심한 환절기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잠들기 전 침대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잠들기 전 침대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5가지
1. 무릎 당기기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2. 벽에 다리 기대기
벽에서 약간 떨어진 근처에 자리를 잡고 앉은 후,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어서 다리를 벽에 올려붙입니다.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도록 하고, 팔은 옆으로 뻗으면 되는데요. 눈을 감고,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시키며, 힘을 빼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등이 불편하다면, 벽에서 더 떨어져도 무방합니다.
3. 엎드려서 다리 뒤로 뻗기
바닥 위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팔뚝을 침대 위에 올리며, 왼쪽 발목은 앞으로 미끄러져야 골반이 바닥 방향으로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를 깊게 구부리며, 스트레칭을 느끼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4. 피시
누워서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팔꿈치를 누르면서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머리는 편한 상태로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며, 목구멍을 개방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초 동안 심호흡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5. 누워서 다리 당기기
누워서 시작하며, 브릿지 자세 준비와 동일하게 무릎을 세워서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펴고,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 되는데요. 양손을 오른쪽 다리의 종아리 부분을 잡고 당겨주면,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