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분 운동
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는 동작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써 6가지 자세를 각 30초씩 반복하여 3분 동안 진행하면 되는데요.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대부분이 운동 중 관여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매일 30초씩 참기만 하면 살 빠지는 자세 6가지를 소개합니다.
매일 30초씩 참기만 하면 살 빠지는 자세 6가지
1. 체어 자세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쥐어짜고, 두 팔을 공중으로 들어 앞으로 뻗어줍니다. 이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하세요. 한 번에 30초를 버티기 힘들다면, 10초씩 3회로 나눠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2. 보트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로 진행하며,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V자 형태로 만들면, 기본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서로 당겨 가까운 곳에 위치시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세요.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합니다.
3. 메뚜기 자세
바닥에 엎드려 시작하며, 손은 골반 옆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슈퍼맨 자세를 하는 것과 비슷하게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자세를 취하기 전, 엎드려서 손을 바닥에 지탱하고 상체를 늘이는 코브라 자세로 워밍업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4. 전사 자세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오른쪽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5초 동안 호흡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내딛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같은 방법으로 15초 반복하세요.
5. 돌고래 자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추고,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발뒤꿈치 사이를 발가락 사이보다 살짝 넓게 벌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세요.
6. 구름다리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과 발바닥으로 지탱하면서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고, 골반을 바닥에서 천천히 들어 올리며, 구름다리 자세를 취하면 되는데요. 몸이 사선을 그리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동안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