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분 운동
바닥에 엎드려 2가지 자세를 연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전신을 운동할 수 있으며, 스트레칭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팔과 다리를 대칭으로 뻗고 당겨주기 때문에 골반을 교정할 수 있으며, 요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척추를 정렬하여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매일 2가지 운동을 반복하면 신체에 벌어지는 일을 확인하세요.
매일 2가지 운동을 반복하면 신체에 벌어지는 일
운동 방법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뻗습니다. 이때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뻗어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끝을 엉덩이 방향으로 당기고, 오른쪽 팔을 뒤로 가져가 왼발을 잡습니다. 충분히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다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는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는 동작 및 구부려서 당겨주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운동 효과
골반 교정 및 허리 통증 완화
팔과 다리를 대칭으로 뻗는 동작을 통해서 골반을 교정하고, 자세를 올바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 및 체중 감량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허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요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척추를 길게하여 정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전신 운동 및 스트레칭
2가지 운동을 반복함으로써 목, 늑골에서부터 시작하여 척추골과 엉덩이의 천골까지 척추의 길이를 확장시킵니다. 또한, 엉덩이의 대둔근을 포함하여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 어깨의 삼각근, 가슴 및 등 근육, 허리 근육 등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전신을 운동하는 동시에 스트레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