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운동
메뚜기 자세는 '살라바아사나'로 불리는 요가 동작으로써 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리는 운동인데요. 메뚜기 자세에서 반복되는 움직임을 추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으며, 척추 확장 및 등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체를 탄탄하게 만들고, 소화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메뚜기 자세에서 1분간 움직이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메뚜기 자세에서 1분간 움직이며 생기는 놀라운 효과
운동 방법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이 보이도록 팔을 뒤집어서 골반 옆으로 뻗어준 후, 바닥에서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2~3초 정도 유지하며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이러한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척추를 최대한 펴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쭉 펴고 공중으로 살짝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팔을 앞으로 뻗은 후,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면서 팔을 뒤로 뻗어주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척추 확장 및 등근육 강화
운동을 통해 하루 종일 움츠러든 가슴을 활짝 열어주는 동시에 짧아진 등 라인을 늘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요추 곡선을 보호하면서 척추를 자연스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 근육을 포함한 척추를 지지하는 주변부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체 탄력 증가
상체와 함께 동시에 하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은 엉덩이를 포함한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 곳곳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다리의 군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하체의 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의 처진 살을 힙업시키고,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가꿀 수 있습니다.
소화 시스템 향상
메뚜기 자세는 배를 바닥에 댄 상태에서 계속해서 움직임을 만들게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하여 내장 기관을 마사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소화 불량을 완화하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