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운동
잠들기 직전에는 고강도 운동보다는 스트레칭이나 요가 자세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잠들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불면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걱정이나 불안감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잠들기 직전에 하면 좋은 최고의 요가 자세 4가지를 소개합니다.
잠들기 직전에 하면 좋은 최고의 요가 자세 4가지
1. 연꽃 자세
바닥에 양반다리나 가부좌 상태로 앉아서 척추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은 무릎 위에 가져가고, 심호흡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호흡에 집중하는 동안,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부정적인 감정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척추의 곡선 라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누워서 다리 벌리는 자세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는 발바닥을 붙이고, 무릎을 구부려서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합니다. 운동을 통해 하체의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유연성 향상 및 불면증 완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다리 벽에 기대는 자세
다리를 벽에 기대고 1분 정도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신체에 평온함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하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 독소를 제거할 수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신경계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해피 베이비 자세
아기가 누워서 장난치는 모습과 닮은 해피 베이비 자세는 대표적인 휴식 자세로써 다리를 겨드랑이 방향으로 당겨서 발가락을 손으로 잡아주면 되는데요. 편안한 상태로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자세는 특히 엉덩이를 열어주고 햄스트링을 늘리며, 하체 긴장감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독소 배출 및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