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운동
허리나 엉덩이, 무릎 등에 발생할 수 있는 가벼운 통증은 운동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키우면서 완화할 수 있는데요. 복근 및 둔근을 포함하여 척추 근육을 단련하면서 몸을 곧게 펼 수 있으며, 스트레칭을 통해 짧아진 근육을 늘이면서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쑤시고 저릿한 신체 통증 잡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쑤시고 저릿한 신체 통증 잡는 자세 5가지
1. 덩키킥 변형
팔뚝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과 정강이를 바닥으로 내려서 닿도록 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뻗어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2. 브릿지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구부린 후,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데요. 팔을 몸 옆에 대고 누르면서 몸을 올리세요. 그런 다음 몸 전체의 사선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세요. 처음에는 10초 이상 버티고, 점차 시간을 늘려서 1분간 버팁니다.
3. 차일드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후, 상체를 숙여서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최대한 몸을 스트레칭하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심호흡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코브라
차일드 자세에서 코브라 자세로 연결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손바닥을 짚은 상태에서 몸을 일으키고, 허리를 내려서 코브라 자세를 만듭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척추를 더욱 늘일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자세를 준비합니다. 왼손은 편하게 바닥에 붙이고, 왼발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쭉 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