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바쁜 아침 시간을 쪼개서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활력을 증진할 수 있으며,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전신을 단련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할 수 있기 때문에 근육량 감소를 막을 수 있는데요. 매일 5분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홈트레이닝 아침 운동을 소개합니다.
매일 5분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운동
1.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천장으로 뻗은 다음 제자리로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발끝을 당기는 상태로 유지하고,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머리를 들어서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세요.
2. 런지
다리를 모으고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양쪽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자세를 잡고, 발꿈치를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왼쪽 다리를 내딛으면서 런지 자세를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손은 깍지 껴 잡거나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습니다.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일어나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를 구부러지지 않도록 똑바로 유지하세요.
4. 킥백
의자나 소파를 손으로 잡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발을 뒤로 뻗는 킥백 운동을 진행하세요. 왼발로 서서 버티고, 상체를 숙여서 몸을 T자와 유사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뒤로 뻗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30초 반복 후, 오른발로 서서 왼발을 뒤로 뻗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5. 덩키킥
바닥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나옵니다. 무릎을 대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으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들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거나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서 30초 운동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