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운동
잘못된 자세로 인해 등이 굽기 시작하면, 미관상으로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척추 질환과 같은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굽은 등을 펴주는 효과가 있는 교정 운동을 하루 1분씩 반복하면, 척추를 스트레칭하며 근력을 강화하고,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굽은 등 바로 펴는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하루 1분이면 충분한 굽은 등 바로 펴는 자세 5가지
1. 버드독 변형
매트에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왼팔을 앞으로 뻗으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3초 이상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와 팔을 뻗는 동작을 연결하세요. 1분간 팔과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합니다.
2. 다운도그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린 후, 팔과 다리를 당겨서 엉덩이를 천장으로 높이 들어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해서 진행하며,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상체를 앞으로 밀면서 어깨와 등을 충분히 풀어줍니다.
3. 로우 런지
다리를 모으고 서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로우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바닥에 대고, 길게 뻗어주세요. 상체는 꼿꼿학 펴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깍지 껴 잡고 최대한 늘여줍니다. 30초 동안 스트레칭하고, 다리를 바꿔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4.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세요. 팔과 다리를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바닥에서 떨어뜨리며,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3초 이상 버티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5. 낙타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척추를 늘여주세요. 손으로 발목을 잡고,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1분 동안 낙타 자세를 몇 차례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