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운동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요가 자세를 통해 엉덩이를 집중적으로 탄탄하게 만들고, 힙업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엉덩이 주변의 골반, 척추, 허벅지 등을 단련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강화하고, 신체의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집에서 엉덩이 탄력을 키우는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엉덩이 탄력을 키우는 요가 자세 5가지
1. 체어 자세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그리고 상체를 꼿꼿하게 펴며, 팔을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양손을 깍지 껴 잡고, 손가락을 공중에서 당기는 느낌으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2. 체어 변형 자세
다리를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올 수 있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고, 손가락을 펴줍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하세요.
3. 스파이더 자세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몸을 전체적으로 내려주세요. 그리고 팔꿈치가 90도 각도를 이루도록 만들고, 버티는 자세를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버텼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4. 브릿지 자세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며, 팔을 바닥에 지탱하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상체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5. 로커스트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하체를 바닥에서 띄우며, 엉덩이를 쥐어짜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들어서 최대한 확장시키고, 손을 뒤로 뻗어주세요. 자세가 힘들다면,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만 버팁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