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20. 2019

복부 비만 탈출에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

복부 운동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운동을 통해 복부를 자극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필요가 있는데요. 복부 비만은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등과 같은 질환들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통해 늘어난 뱃살을 줄일 수 있는데요. 복부 비만 탈출에 효과 좋은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복부 비만 탈출에 효과 좋은 맨몸 운동 5가지


1.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워서 상체를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세요. 그러면 복부가 당기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리를 천천히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운동 중에는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바이시클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발을 내리면서 오른발을 들고, 원 모양을 그리면서 운동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며, 상체는 매트에 붙인 상태를 유지하고,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 돌핀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와 돌핀 플랭크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먼저 팔뚝을 바닥에 대고,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어깨와 팔꿈치의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돌핀 플랭크 자세로 바꾸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트위스트 변형


엉덩이를 매트에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세요. 그런 다음 발을 바닥에서 띄우며, 균형을 잡습니다. 팔을 가슴 앞으로 모으고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며 트위스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무릎을 세우고 발을 매트에 붙이세요. 그리고 상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크런치 자세를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가 당길 정도로 상체를 일으키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골반 교정 요가 동작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