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20. 2019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골반 교정 요가 동작 5가지

골반 운동

운전을 오래 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하면, 다리가 저리거나 찌릿찌릿한 증상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자세가 지속되면, 골반이 뻐근하면서 틀어지고, 신체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골반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하체의 스트레스를 덜어줄 필요가 있는데요.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골반 교정 요가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골반 교정 요가 동작 5가지


1. 나비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골반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발바닥이 서로 붙을 수 있도록 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상체를 숙여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앉아서 허리 비틀기


매트에 앉아서 다리를 펴고, 왼쪽 다리를 접어서 발바닥을 골반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교차하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런 다음 허리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서 왼손을 오른쪽 다리 바깥 방향에 위치하세요. 30초 반복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운동합니다.


3. 누워서 허리 비틀기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양팔을 옆으로 펼치세요. 그런 다음 무릎을 왼쪽으로 넘겨서 바닥에 붙입니다. 동시에 목을 오른쪽으로 향하게 만듭니다. 30초 스트레칭 후, 무릎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넘기고, 시선을 왼쪽을 향하면서 30초 운동하세요.


4. 소 머리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골반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발바닥을 당겨주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를 동일하게 만들고, 손을 뒤로 넘겨서 잡아줍니다. 1분간 다리 위치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5. 화환 자세


매트에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발목을 바깥 방향으로 틀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풀 스쿼트 자세로 완전히 낮춘 후, 팔을 가슴 앞에서 모으고, 손을 맞붙입니다. 팔꿈치로 무릎 안쪽을 지탱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잘록한 허리를 만드는 스파이더 플랭크 동작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