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탄력 운동
집에서 짐볼을 활용하여 엉덩이 근육을 키울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은 척추와 골반을 안정적으로 지탱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신체의 큰 근육 중 하나로써 근육을 강화할수록 신진대사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퍼진 엉덩이의 탄력을 채워주는 동시에 불필요한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짐볼로 하는 엉덩이 탄력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퍼진 엉덩이의 탄력을 채워주는 짐볼 운동 5가지
1. 플랭크
짐볼 위에 팔뚝을 대면서 엎드립니다. 손을 깍지 껴 잡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몸 전체를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으세요.
2. 브릿지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어 올리면서 몸의 라인을 곧게 유지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세요. 운동 중에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플랭크 변형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짐볼을 움직이세요. 그러면 몸을 ㄱ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짐볼을 앞뒤로 계속해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브릿지킥
짐볼을 벽이나 가구 등에 기대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그리고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30초 진행하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슈퍼맨 자세를 만듭니다. 3초 이상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