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운동
잘못된 자세로 오래 있거나 갑작스러운 기온의 변화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손발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요가 및 스트레칭 자세를 통해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데요. 손발이 저릴 때 혈액순환에 좋은 요가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손발이 저릴 때 혈액순환에 좋은 요가 자세 5가지
1단계
매트에 다리를 쭉 펴고 앉은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 옆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여서 오른발을 잡아주세요. 30초 동안 스트레칭 후, 왼발을 펴고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2단계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폅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여서 손으로 발을 잡습니다. 숨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상체를 하체에 가깝게 붙인다는 생각으로 진행하세요. 1분 동안 스트레칭하세요.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천천히 운동합니다.
3단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양손으로 오른쪽 허벅지를 감싸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고,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4단계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후, 손과 발의 간격을 좁혀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추가해서 운동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진행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단계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서 몸을 활처럼 만들면 되는데요. 팔을 등 뒤로 뻗어서 손가락으로 발가락을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면 되는데요. 1분간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