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Mar 18. 2017

하루 종일 몸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6가지 식품

몸에 에너지를 얻는 방법

하루 종일 에너지 레벨을 높게 유지하고, 오후에 나타나는 슬럼프를 피하려면 올바른 음식, 비타민, 수분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6가지 식품을 확인해보세요. 


하루 종일 몸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6가지 식품


1. 철분이 풍부한 식품 

짙은 잎 채소와 붉은 고기는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증가시키는 철분을 흡수하는 식품입니다. 또한, 감자 껍질은 철분을 비롯한 무기물이 있기 때문에 감자 튀김을 먹으려면 껍질이 벗겨진 감자 대신에 껍질이 있는 감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시금치를 샐러드나 반찬, 스무디 등의 형태로 섭취하면,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2. 필수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 원입니다. 탄수화물은 빠르게 에너지로 바뀌지만 지방과 단백질은 오랜 시간에 걸쳐 에너지를 서서히 가져다 줍니다. 


3. 비타민 B 

비타민 B는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신체의 에너지를 생성하는데요. 동물성 단백질(가금류, 쇠고기, 돼지고기, 생선), 유제품, 옥수수, 오트밀, 브로콜리 등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망가니즈 

광물질인 망가니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꿔줍니다. 이 미네랄이 포함된 식품에는 파인애플, 현미, 콩, 라즈베리 등이 있습니다. 


5. 말차 

자연 각성제인 말차는 녹차의 에스프레소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우유를 섞어서 라떼로 만들어 마셔도 좋고, 요리에 사용하거나 물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6. 물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탈수의 징후 중 하나인데요. 물은 우리 몸의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고 순수한 방법입니다. 수박이나 오이, 코코넛과 같이 수분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8가지 작은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