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06. 2020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고 운동 범위를 향상시키는 자세

유연성 운동

신체를 노화로부터 보호하고, 통증이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연성을 향상시켜야 하는데요. 인대 및 관절을 포함하여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으며, 탄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데요.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고 운동 범위를 향상시키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관절을 부드럽게 만들고 운동 범위를 향상시키는 자세


1. 스쿼트 변형 자세


매트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완전히 낮추면서 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팔을 앞으로 뻗고, 손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스트레칭하세요.


2. 바람 빼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하체가 최대한 상체에 붙을 수 있도록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운동하고,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3. 로우 런지 자세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하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뻗고, 깍지 껴 잡습니다. 시선은 공중으로 향하고,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4. 트위스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발바닥을 붙입니다. 오른발은 최대한 엉덩이에 붙이세요. 그리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고, 왼손으로 무릎을 걸칩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30초 운동하세요.


5. 비둘기 자세


매트에 서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자세를 낮춰서 바닥에 붙입니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로 붙이면 되는데요. 왼발을 골반으로 당기고, 상체를 최대한 꼿꼿하세 세웁니다. 팔은 편하게 몸 옆에 두세요. 시선은 공중을 응시하며 운동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늘어진 복부를 가장 빠르게 잡아주는 운동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