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25. 2020

하루 5분 스쿼트 동작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스쿼트 운동

스쿼트는 최고의 복합 운동 중 하나로써 엉덩이 근육뿐만 아니라 전체 근육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데요. 복부의 핵심 부위를 자극하면서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면서 관절 주위에 더 많은 산소와 혈액을 공급합니다. 또한, 지방을 태우고, 순환을 개선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5분 스쿼트 동작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를 소개합니다.


하루 5분 스쿼트 동작을 매일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운동 방법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앉았다가 일어설 때 불편하지 않도록 준비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충분히 낮추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상체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편 상태를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하루 5분을 목표로 나눠서 운동하세요.


운동 효과

근육 강화

앉았다가 일어서는 스쿼트 운동은 하체 근육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육 성장을 돕는데요. 근육 성장에 필수적인 호르몬 생산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또한, 상체와 하체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지방 연소

스쿼트를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지방을 더 빠르게 태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셀룰라이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향상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동시에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균형감각이 좋아지고, 움직임이 나아지며, 일상생활에서의 활동이 한결 편해집니다.


엉덩이 볼륨 증가

처진 살을 끌어올려서 애플힙을 만들고 싶거나 엉덩이의 볼륨감을 키우고 싶다면, 스쿼트를 바로 시작해야 하는데요. 스쿼트는 등을 압박하지 않으면서 엉덩이를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 라인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잇살을 빼기 위해 이 루틴을 매일하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