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비둘기 자세로 하루를 마무리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균형감각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숙면을 도울 수 있는데요. 잠들기 전 비둘기 자세로 1분간 참으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잠들기 전 비둘기 자세로 1분간 참으면 생기는 효과
운동 방법
다운도그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당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줍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펴고, 30초 동안 호흡하며 운동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호흡하세요.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비둘기 자세에서 뒤로 뻗은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공중으로 들고, 손으로 발을 잡아줍니다.
운동 효과
순환 개선
비둘기 자세는 몸 전체에 공급하는 산소 및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신체의 순환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내부 시스템을 자극하고, 적절하게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유연성 향상
앉아서 생활하는 환경 때문에 엉덩이 근육이 뭉치면서 허리 통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포함하여 주변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및 다리까지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 교정
비둘기 자세는 골반을 교정하는 대표적인 요가 동작으로써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몸의 균형을 되찾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몸매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