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07. 2021

매일 5분씩 이 방법으로 버티세요! 통증 없애는 운동

코어 운동

복근과 둔근을 포함하여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약해진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고,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일 5분 운동 방법을 확인하세요.


매일 5분씩 이 방법으로 버티세요! 통증 없애는 운동


1. 브릿지 변형


다리에 탄력 밴드를 착용하고 매트에 누워서 준비합니다. 다리를 당겨서 무릎을 세우고, 발은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브릿지 자세에서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데드버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손을 공중으로 뻗습니다.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리면서 왼쪽 팔을 뒤로 내립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팔과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다운도그 & 코브라


다운도그 자세와 코브라 자세를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상체를 일으키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1분간 2가지 동작을 반복합니다.


4. 바이시클


매트에 상체를 고정하고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전거의 페달을 밟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다리를 번갈아 휘저으면서 1분 동안 바이시클 동작을 반복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발목에 탄력 밴드를 착용하고, 왼쪽 방향으로 매트에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매트에 오른쪽 방향으로 누워서 왼쪽 다리를 드는 방법으로 30초 진행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러닝머신 대신 이걸 하면 기대할 수 있는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