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및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4가지 운동 방법을 소개합니다. 몸에 군살을 빠짐없이 제거할 뿐만 아니라 근력을 더해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평소에 운동을 따로 하고 있지 않다면, 아래 운동을 도전해 보세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방법
1. 180도 점프 스쿼트 운동
스쿼트에 반 바퀴 도는 동작을 추가하는 것은 재미를 가미할 뿐만 아니라 코어를 조금 더 사용하게끔 만듭니다. 먼저 엉덩이 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딥스쿼트 동작을 취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고, 오른쪽 손을 천장 방향으로 뻗으며, 왼쪽 손을 바닥쪽으로 내리세요. 그런 다음 점프하여 180도(반 바퀴)를 돕니다. 착치를 할 때에는 부드럽게 하고, 다시 딥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몸을 왼쪽으로 틀며, 왼쪽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반복하되, 반대 방향으로 점프하세요. 처음에 오른쪽으로 점프했다면, 다음 번에는 왼쪽으로 점프하세요.
2. 런지 변형 운동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왼쪽 발에 무게 중심을 싣고, 오른쪽 무릎을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앞으로 한걸음 내딛어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앞에 있는 무릎은 90도 각도를 이루어야 하고, 왼쪽 무릎은 땅에 닿을 듯 말 듯 아주 낮아야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 뒤꿈치를 밀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즉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내딛어 리버스 런지 자세를 완성하고, 왼쪽 무릎이 90도 각도가 되게끔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멈추지 않고 양방향을 각각 10회씩 진행하고, 이후에 다시 각각의 방향으로 8-10회 반복하세요.
3. 개구리 운동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며, 두 다리로 점프하여 두 발을 손 바깥쪽에 위치시킵니다. 딥스쿼트 자세이지만 두 손을 바닥에서 떼지는 마세요.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20회를 진행하여 1세트를 완성하세요.
4. 플랭크 잭 운동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며, 어깨 밑에 손목이 있도록 하고, 몸의 라인이 일자가 되도록 해야 하며, 두 다리를 모읍니다. 점핑 잭의 모션처럼, 두 다리로 점프하여 크게 벌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빠르기는 각자 알아서 맞춰 조정하면 되는데요. 점프를 할 때 골반이 위로 올라가거나 쳐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총 20회를 진행하여 1세트를 완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