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un 15. 2017

모닝 커피보다 효과적인 6가지 음식

모닝 커피 대체 음식

아침에 눈을 뜬 후, 하품이 멈추지 않거나 피로감이 줄어들지 않을 때, 모닝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이 종종 있는데요. 모닝 커피는 잠시 동안 활력을 줄 수 있지만 그 이후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에너지를 얻으면서 모닝 커피를 대신할 음식 6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모닝 커피보다 효과적인 6가지 음식


1. 오트밀


오트밀은 아침 일찍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인데요. 낮은 당지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체가 탄수화물을 천천히 흡수하여 소화시킵니다. 그래서 커피 음료처럼 몇 시간 안에 충돌을 일으키지 않고, 오랫동안 몸에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물


평범하게 보이는 물은 아침의 피곤함을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가벼운 탈수증조차도 몸에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의 지장을 초래하기 때문에 머리 속이 멍해지고 아무 생각이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아침 일찍 이른 시간에 약간의 탈수 증세를 가지고 있으므로 물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후 시간에도 책상 위에서 졸고 있다면, 커피를 찾는 대신에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치아 씨


치아 씨는 두뇌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수분 섭취량을 최대 10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수분 섭취를 유지하면서 소화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4. 녹색 잎 채소


신선하게 자란 유기농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에너지 레벨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녹색 잎 채소들은 몸이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량의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침 식사 시간에 샐러드를 섭취하거나 채소로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5. 페퍼민트


페퍼민트의 박하 향이 사람의 몸을 각성시키고,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는데요. 평상시 커피 대신 페퍼민트 차를 마시거나 오후 3시에 졸음이 쏟아질 때 페퍼민트 껌을 씹는다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6. 달걀


달걀의 노른자의 경우, 하루 종일 지속적인 에너지를 부여할 수 있는 다량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엽산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를 달걀과 함께 먹으면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쌓여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6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