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앉아 있다 보면 가끔 살금살금 올라오는 허리 통증을 경험해 보셨나요? 누워서 엉덩이를 드는 동작은 허리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근육을 강화하면 허리 통증의 위험을 줄이고 균형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코어 근육을 목표로 하는 것 외에도 햄스트링, 대퇴사두근 및 종아리를 포함한 다리 근육에도 작용합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활동에 필수적인 다리의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둔부 근육을 목표로 하는 훌륭한 운동입니다. 강한 둔근은 자세를 개선하고 부상 위험을 줄이며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둔근의 탄력과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어 전반적인 몸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등, 어깨, 목의 근육을 강화하여 자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 아프고 건강하려면 누워서 이 운동을 하세요
브릿지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은 바닥에 고정하도록 합니다.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주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바닥으로 내렸다가 천천히 다시 들어줍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테이블탑
매트에 앉아서 다리는 펴줍니다. 손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고, 테이블 모양으로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리 사이에 밴드를 끼우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에 등을 기대고 누워서 준비하세요.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잡습니다. 이때 무릎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만듭니다.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의 힘으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앉아서 다리는 펴주세요.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왼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킥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브릿지 & 다리 걸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걸치세요.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걸치고, 30초 반복합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