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저녁 스트레칭은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으면 다리와 엉덩이 근육이 긴장되고 뭉칠 수 있는데, 이를 풀어주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하체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하체 부종을 예방하고, 정맥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면 근육과 조직에 산소와 영양분이 더 잘 전달되어 근육의 회복 속도가 빨라지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근육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근육이 더 유연해지면 근육의 긴장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근육통이 감소하며, 부상 위험이 줄어듭니다. 또한, 유연성이 향상되면 일상생활에서의 움직임이 더 쉬워지고, 운동 성능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추천글
매일 저녁 이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
상체 숙이기 변형
매트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립니다.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으로 바닥을 짚거나 발가락을 잡습니다. 신체 상태에 따라 발목을 잡거나 팔뚝을 바닥에 대는 자세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깊게 호흡합니다.
여신
바닥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립니다. 발끝은 바깥쪽으로 틀어줍니다. 손을 머리 위로 올린 후,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춥니다.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팁니다.
비둘기
매트에 앉아서 왼쪽 다리는 앞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습니다.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을 몸 쪽으로 최대한 당깁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며 스트레칭합니다. 다리 위치를 바꿔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런지 변형
매트에 왼쪽 무릎을 대고 앉아서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앞쪽 다리는 무릎이 발목과 일직선을 이루도록 합니다. 손을 머리 위로 올려 팔꿈치를 완전히 펴줍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깊은 호흡을 유지합니다. 이제 무릎 위치를 바꿔줍니다. 오른쪽 무릎을 매트에 대고 앉아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