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 푸는 스트레칭
하루의 마무리는 스트레칭과 함께 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레칭을 하지 않는다면, 근육이 단단하게 뭉치게 되며, 긴장이 쌓인 근육들은 부상의 위험에 놓이게 됩니다. 또한, 둔근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고, 몸의 긴장감을 완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놓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쌓인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1. 서서 허리 늘리는 스트레칭
방법 - 두 발을 벌리고 똑바로 선 후, 숨을 마시면서 몸 뒤에서 두 손을 깍지 껴 손바닥을 마주하여 압력을 주세요. 그리고 숨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다리는 구부러져서는 안되며 배꼽이 허벅지에 닿을 때까지 접어줍니다. 접을 수 있을 때까지 최대한 깊숙이 접어줍니다.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
2. 상체 확장시키는 스트레칭
방법 - 무릎이 엉덩이 밑으로 가 있도록 정강이로 선 후, 숨을 고르다가 내뱉었을 때 왼쪽 손을 뒤로 뻗어 왼쪽 발뒤꿈치에 두거나 발가락 뒤 매트에 두도록 하세요. 오른쪽 팔은 허공에 듭니다. 무게 중심을 무릎으로 옮겨서 둔근과 복부, 가슴이 스트레칭 되도록 하고, 머리는 뒤로 젖힙니다.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한 후, 몸을 들어 올려서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3. 다리 늘리는 스트레칭
방법 – 낮은 런지 자세로 시작하며, 오른쪽 무릎이 앞으로 나와있어야 합니다. 두 팔은 바닥 위에 편하게 올려둡니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오른쪽 무릎을 천천히 오른쪽으로 낮춰서 오른쪽 발 가장자리에 두도록 하세요. 두 팔은 계속해서 곧게 펴고, 가슴을 앞으로 내밀어서 왼쪽 허벅지 전면이 강하게 스트레칭 될 수 있도록 하세요. 30초를 유지한 후 방향을 바꿉니다.
4. 앉아서 허리 늘리는 스트레칭
방법 - 바닥에 앉은 후, 무릎을 구부리고 두 발을 모아줍니다. 그리고 숨을 마시면서 척추를 곧게 펴고, 내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두 팔은 발 위에 올리거나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이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하세요.
5. 몸을 확장시키는 스트레칭
방법 - 바닥에 똑바로 눕고, 팔은 옆에 두며, 손바닥은 아래로 내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되 발은 바닥에 그대로 둡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고, 양손을 깍지 껴 골반 밑에 둡니다. 무게 중심을 양 옆으로 왔다 갔다 실으며 몸을 가볍게 흔듭니다. 두 어깨뼈를 최대한 가까이 모으세요.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