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년 내내 체중 감량 돕는 지방 태우는 과일 6가지

체중 감량 과일

by 텐바디

매일 꾸준하게 과일을 먹으면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아보카도, 사과, 베리, 바나나,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끌어 올려서 빠른 속도로 내장 지방을 태우도록 하는데요. 건강 관리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지방을 태울 수 있는 6가지 과일을 소개합니다.


일년 내내 체중 감량 돕는 지방 태우는 과일 6가지


1. 아보카도
1.jpg


아보카도는 체내에 있는 잉여 지방을 태우는 데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오메가 9가 포함되어 있어서 아주 빠른 속도로 지방을 태웁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지방을 에너지로 바꾸는 역할을 하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크게 끌어 올립니다.


2. 사과
2.jpg


사과에는 셀룰로스, 펙틴,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에 있는 식이섬유가 내장 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루에 하나의 사과를 섭취하는 것은 5년에 걸쳐서 내장 지방의 3.7%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는 물리적인 활동 능력을 올려주며 아주 빠른 속도로 내장 지방을 태워버립니다.


3. 베리
3.jpg


베리는 산화방지제의 보고입니다. 모든 베리 종류 과일에는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식단에 베리를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잉여 지방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리 종류 과일은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유지되는 포만감을 가져다 줍니다.


4. 바나나
4.jpg


바나나에는 적당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항 녹말을 포함하고 있기도 한데, 이 성분은 특별한 종류의 녹말로 체내의 잉여 지방을 태우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욕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5. 오렌지
5.jpg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으며, 적당량의 지방을 태웁니다. 식욕을 조절하여 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의 오렌지를 먹으면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 받을 수 있으며, 이 영양분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6. 자몽
6.jpg


자몽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과일들 중 하나입니다. 자몽에는 건강한 지방과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물처럼 마시는 커피, 정말 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