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꾼 Mar 10. 2017

아름다운 구속(탄핵)

2017년 3월 10일 기억해야할 날.


오늘 하루 행복하길 
언제나 아침에 눈 뜨면 기도를 하게 돼 
기각될까 두려운 탄핵 앞에

널 만난건 행운이야 
휴일에 해야 할 일들이 내게도 생겼어(광화문~) 
약속하고 만나고 헤어지고 

조금씩 관저에서 
널 들여 보내기가 힘겨워지는 나를 어떡해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정치에 난 빠져 버렸어 
국민인게 좋아 
나랄 방치했던 나에게 또다른 내가 온 거야 

아름다운 구속인걸 
불의는 얼마나 국민을 변하게 하는지 
구속하는 오늘이 아름다워 

조금씩 관저에서 
널 들여 보내기가 힘겨워지는 나를 어떡해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정치에 난 빠져 버렸어 
국민인게 좋아 
나랄 방치했던 나에게 또다른 내가 온 거야 


처음이야 내가 드디어 내가 
나라에 난 빠져버렸어 
국민인게 좋아 
나랄 방치했던 나에게 또다른 내가 온거야 

또다른 내가 온거야.
내앞에 니가 온거야.





민주주의는 이제 시작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민형 커플을 위한 자기주도적 결혼 지침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