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현 Mar 05. 2019

깨진 휴대폰에서 배운 철학

소중한 것은 결코 함부로 대할 수 없다. 

  몇 번이나 휴대폰을 떨어뜨렸다. 언제인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가장자리에 흉터가 생겼다. 3개월쯤 지났을까, 아님 그보다 더 시간이 흘렀을까. 어느 날 아침, 휴대폰에서 울리는 알람을 끄다가 두 눈이 휘둥그레졌다. 찌그러진 줄로만 알았던 휴대폰 가장자리 흉터가 사실은 액정 파손이었다는 것을 그제야 알았다. 사방으로 번져 액장이 깨져 있었다. 갈라짐은 조금씩 조금씩 더 깊고 넓게 물줄기처럼 퍼져갔다. 


언제의 충격 때문인지 알 수 없었지만 휴대폰 액정의 금이 처참하다.


나도 모르게 그렇게 흉물처럼 변해버린 휴대폰을 더 함부로 대했던 것 같다. 오늘 저녁,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근처의 단골 가게를 담으려고 사진을 찍는데 초점이 맞지 않았다. 슥슥, 옷으로 액정을 닦아도 소용이 없었다. 그제야 뭔가 이상하다 싶었다. 얼른 휴대폰 후면을 확인해보니 웬 걸, 카메라 액정이 깨져 있었다. 어떻게 된 거야. 이건 또 언제 깨진 거지.


결국 카메라 액정까지 산산조각 나고 말았다.


그러고 보니 작년 10월, 2년의 약정이 끝나고부터 고장이 나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바꿔야 하나 계속 써야 하나 고민했고 그저 어떤 답도 내리지 않은 채 시간이 지났다. 그 순간부터 내게 지금의 휴대폰은 소중하지 않은 물건이 되었고 내 손이 휴대폰을 미끄러뜨렸다. 자연스럽게 말이다. 어떤 사물이든, 일이든, 사람이든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결코 함부로 대하지 않는다. 깨져버린 휴대폰은 누구보다, 무엇보다 나와 가장 가까웠다. 나는 지금, 소중했던 존재를 잃어가는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힘을 빼는 연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