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Happy Letter Sep 19. 2023

피아노

THL 창작 시(詩) #9 by The Happy Letter


피아노



다시 태어나면

피아노 배우고 싶다


내 마음 내 생각

보이지 않는 멜로디로

보이지 않는 리듬으로

소리 여리게 전할 수만 있다면


다시 태어나면

피아노 배우고 싶다


말이란

글이란

때때로

얼마나 편협(偏狹)한가


내 마음 내 생각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을 때

음악을 들려주고 싶다

*녹턴 2번 연주하며


내 마음 내 생각

글로는 다

적을 수 없을 때

노래를 불러주고 싶다

피아노 반주에 맞춰


다음 생에는

피아노부터 배우고 싶다

그 적나라하고

무례(無禮)하기 짝이 없는

투박한 말과 글 대신에


다시 태어나면

피아노 배우고 싶다


만약에

다시 태어날 수만 있다면



by The Happy Letter



* Nocturne in E-flat major, Op. 9, No. 2

by Frédéric Chopin











다음 [어학사전],

편협하다(偏狹--) :

1. (사람이나 그 안목이) 좁고 한쪽에 치우쳐 있다.

2. (땅이) 좁고 치우쳐 있다.

적나라하다(赤裸裸--) : (실상이나 감정이) 있는 그대로 다 드러나 더 이상 숨김이 없다.

피아노(piano) :

1. [음악] 건반 악기의 하나. 큰 공명 상자 안에 85줄 이상의 강철선과 망치를 설치하고, 건반과 발판으로 연주한다. 음역이 넓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2. [음악] 악보에서 여리게 연주하라는 말. 기호는 p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풍류(風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